[미국/하와이] (4) 신혼여행의 천국, MAUI, 마우이
대략적인 마우이 지도입니다....
귀찮아서 발로 표기했.....;;

섬 위쪽 중앙 부분에 공항이 하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마우이 섬으로 여행을 가신다면 호텔은 아마 대부분,
왼쪽 상단에 있는 Kaanapali 쪽이나, 왼쪽 하단에 있는 Wailea 쪽으로 잡으실 거예요.

공항에서 1번 표시된 길을 따라 호텔을 찾아가게 되죠.
그 380번 고속도로를 타고 가다가 북쪽으로 가면 카나팔리, 남쪽으로 가면 와일레아 쪽이 나옵니다.

2번 길은 HALEAKALA 국립공원을 갈 때 가는 길이예요.
지구상에서 가장 멋진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이지요.

3번길은 ROAD TO HANA, 하나 드라이브웨이 입니다.
전 안가봤습니다만... ㅡㅡ;;
길이 좀 단조롭긴 합니다만 드라이브에 좋은 아주 아름다운 길이라고 하는군요.

할레아칼라 국립공원에서 일출을 보려면 새벽 3시쯤 출발을 하고,
(11월말 기준 해뜨는 시간이 6시 30분경 이더군요)
오전 중에 내려오게 되는데, 내려오는 길에 하나쪽을 들르는게 좋을 것 같아요.
숙소와 멀리 떨어진 곳이라 일부러 다시 그곳까지 가기가 좀 낭비인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마우이에 관한 소개는 이정도로 짧게 끝내겠습니다. :)

전날 숙소에 도착해서 짐을 풀고 쉬었다고는 하지만,
결혼 전까지 여러 준비를 하면서 몸과 마음이 많이 지친 상태이고,
게다가 장시간 비행기까지 타고 오니 몸과 마음이 거의 탈진상태였습니다.

뭐, 그다지 일정이란걸 짜간 것은 아니었습니다만.... ㅡ_-)a
많이 피곤하다보니 기상시간이 늦어지고, 그러다보니 이동하는데 약간 제약이 있더라구요.
다른 분들은 어떠셨는지.... -ㅁ-)a

일단 일어났으니 밥을 먹으러 가야겠죠!
마눌님이 새우를 너무 좋아하는지라, 마우이에서 유명한 새우 음식점을 찾았습니다.

마우이의 대표적인 음식점인 Bubba Gump!
숙소에서 차를 타고 10여분 정도만 내려오면 있는 LAHAINA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 마우이에만 있는 줄 알았더니 오아후에도 있더군요.
나중에 알아보니 세계 곳곳에 있는 체인이네요. 일본에도 있고....

이 "검프" 란 단어가 좀 익숙한데,
영화 "포레스트 검프"와 인연이 있습니다.

포레스트 검프의 베트남 전우였던 부바 검프의 이야기 인데,
영화에서는 포레스트 검프가 유일한 전우였던 부바 검프의 시신을 업고 뛰는 장면이 나오는데,
전역 후 그는 부바와 약속한 대로 새우잡이 배를 사고, 결국 새우잡이로 성공을 해서 만들어진 식당이죠.

Bubba Gump 가 있는 Front St.는 아기자기한 작은 상점들이 많이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처음에 갔을 때는 잘 몰라서 돈을 내고 주차를 했는데,
나중에는 그럭저럭 잘 찾아가서 무료 주차를 했습니다.
좀만 준비해 가시면 주차비는 절약하실 수 있을 듯.
(주차비는 3시간에 4불 정도 했습니다)

음식이 나올때까지 꽤 많이 기다렸습니다.
칵테일 한잔 시켜놓고 기다리는데 음식이 정말 안 나오더라구요.
점원들은 수시로 지나가면서 말을 겁니다. 그러던 중...

점원 : 나쵸 좀 갖다 줄까?
서른 : 그럼 고맙지...

알고 봤더니 서비스가 아니라 요리를 갖다 줬더군요 ㅜ_-
더불어 맥주까지 시키고..... 요리 기다리다가 맥주랑 나쵸로 배를 채워서
메인 요리가 나왔을 때는 많이 먹지 못했다는 슬픈 이야기...

어쨌든 새우... 새우다....!!

맛을 이야기 하자면... 약간 짭조름한 바다 냄새가 좀 나더군요.
맨 입으로 먹기는 좀 뭣하고, 맥주 안주로는 괜찮습니다.
나초까지 시켜서 양이 좀 많긴 했는데 남는 음식은 box로 포장을 해 주니 걱정 끝!
싸 갖고 와서 나중에 호텔에 와서 맥주 안주로 다시 먹었습니다 :)

라하이나 주변은 조용하게 바닷가를 바라볼 수도 있고,
아기자기한 가게들도 있고,
여러 식당들도 많이 있어서 시간을 보내기 좋은 장소더군요 :)

by 서른즈음에 | 2009/12/24 18:35 | ◆ 여행을 떠나요! | 트랙백 | 덧글(3)
트랙백 주소 : http://massay.egloos.com/tb/2201919
Commented by 냐모 at 2009/12/27 01:26
새.. 새우!
전 감자 튀김하고 새우가 그렇게 맛있더라구요. 거기에 한가득 과일들이 있으면 너무 좋아요 ㅎㅎ
Commented by Michelle at 2010/01/01 23:03
전 하와이가면 시차가 안맞아서 고생할까봐...(그곳의 아침은 한국 새벽이잖아요..) 몇년째 여행선상에서 제외하고 있다는..

언제 홍콩 같이 가요. ^^ 마눌님이 좋아하실만한 광동식 새우 요리의 향연을 제 (음식점에서만) 유창한 광동어로 시켜드립죠. ㅎㅎ
Commented by 보물성 at 2012/01/29 10:47
무료 주차는 어디서 하나요?? ㅎㅎㅎ